미리 알아보는 '저스티스 리그 : 스나이더 컷'

2020. 12. 26. 00:02재미로 영화 읽기

HBO Max, '잭 스나이더의 저스티스 리그' 포스터

 

'잭 스나이더의 저스티스 리그 (스나이더 컷)' 후기: 조금 더 다듬어졌을 뿐

 

'잭 스나이더의 저스티스 리그 (스나이더 컷)' 후기: 조금 더 다듬어졌을 뿐

DC에서 갈고닦아 재 공급한 '저스티스 리그'의 새로운 버전 '잭 스나이더의 저스티스 리그(이하 스나이더 컷)'가 새롭게 공개됐다. 많은 이들의 바람으로 만들어진 '스나이더 컷'. 사전 공개된 정

mangosoda.tistory.com


2021년 3월 잭 스나이더 버전의 새로운 '저스티스 리그'가 공개 예정이다. 2017년에 나왔던 극장판 영화 '저스티스 리그'와 비교하여 어떤 캐릭터가 나오는지 알아보자.

 

DC 코믹스, 다크사이드

다크사이드

본명은 유사스. 어벤져스 시리즈에 '타노스'가 있다면, 저스티스 리그의 최종 보스로 '다크사이드'가 꼽힌다. 다크사이드는 전 우주적 신의 위치에 있으며, 본체가 따로 있어서 죽이는 게 불가능한 불사의 존재다. 옛날 옛적 고대의 신들이 죽고 뉴가즈(New Gods)'라는 새로운 신들이 나타는데, 다크사이드는 이 뉴가즈 중 한명에 속한다. 뉴가즈는 두개의 진영으로 나뉘게 되는데, 선한 신들을 대표하는 '하이파더', 사악한 신 '유사스'는 7일 동안 전쟁을 치루지만 무승부로 끝나고 휴전을 하게된다. 그리고 세계는 선한 뉴가즈가 다스리는 '뉴 제네시스'와 악한 신 유사스가 다스리는 '아포콜립스'로 나뉘게 된다. 유사스, 즉 다크사이드는 뉴 제네시스를 멸망시키기 위해 후술 할 '반생명 방정식'을 찾아다닌다. 

 

다크사이드의 오메가 빔

슈퍼맨의 히트 비전(눈에서 쏘는 레이저)과 유사하지만 더 강력하다. 두 눈에서 오메가 포스로 구현한 오메가 빔을 쏴서 상대방을 파괴시킨다. 빔을 맞은 대상을 지정장소로 텔레포트시키는 능력도 있다. 오메가 빔은 대상을 지구 끝까지 쫓아가며, 속도도 빠라서 플래시의 스피드로도 피하지 못한다. 막강한 방어력을 자랑하는 슈퍼맨조차 오메가 빔을 맞으면 혼절한다(슈퍼맨이나 되니까 기절로 끝난다. 일반인은 바로 파괴됨). 

 

DC코믹스, 데사드

데사드

상술한 아포콜립스의 뉴가즈 중 하나다. 책사이자, 과학자, 고문가, 그리고 DC 세계관 최악의 새디스트다. 지능형 캐릭터기 때문에 신체적 능력은 매우 떨어진다.

 

 

 

DC코믹스, 반생명 방정식

반생명 방정식

마블 타노스가 전 우주를 뒤지며 찾았던 게 인피니티 젬이었다면, DC의 다크사이드는 평생 '반생명 방정식'을 찾아다녔다. 우주상의 모든 생명체의 감정을 없애고 노예로 만드는 공식이다. 생명체의 자유의지를 없애고 단 한 명의 초월자(=다크사이드)의 의지로 움직이게 하는 힘을 가졌다. 생명체의 자아 그 자체를 조종하는 힘으로서 텔레파시나 염동력 같은 초능력과는 차원이 다르다. 죽은 자도 강제로 깨워서 움직이게 하는 게 가능하다. 마블의 인피니티 스톤과는 다르게 물리적인 실체가 없는 가설로서 개념적이고 추상적인 능력이다. 반생명 방정식의 사용자의 명령은 뉴가즈 조차 저항이 불가능하나, 반대로 반생명 방정식을 지닌 자는 명령에 대한 면역을 갖는다. 

 

 

 

DC코믹스, 마더박스

마더 박스

뉴가즈들이 사용하는 초과학, 초마법의 슈퍼컴퓨터. 우주적 스케일의 정보 처리 능력을 갖고 있으며, 공간 이동이 가능하고 에너지, 물질, 중력이 조절 가능하다. 저스티스 리그의 멤버 '사이보그'의 육체도 마더 박스를 이용해 만들었을 정도로 그 능력은 무궁무진하다. 마더박스는 '전 우주에 딱 1개' 같은게 아닌, 뉴가즈의 이름 있는 신들은 다 하나씩 갖고 있다. 

 

 

 

DC코믹스, 아이리스 웨스트

아이리스 웨스트

스파이더맨의 MJ처럼, 저스티스 리그 멤버 '플래시'의 연인이자 훗날 아내가 된다. 센트럴 시티의 사진기자이다. 

 

 

 

 

DC코믹스, 마샨 맨헌터

마샨 맨헌터

저스티스 리그의 초대 멤버. 최후의 녹색 화성인이다. 외계인이나 지구에 적응해서 살고있고, 특수능력과 온화한 성격, 조언자 역할 등을 보면 드래곤볼의 피콜로 포지션과 비슷하다. 오레오(그 과자 맞다)를 중독 수준으로 좋아한다. 평상시에는 변신 능력이 있어 인간의 외형을 하고 다닌다.  슈퍼맨급의 신체능력을 갖고 있으며, 강한 텔레파시 능력과 정신 교신과 독심술에도 능하다. 능력만으로는 먼치킨 그 자체다. 약점으로는 유독 불에 약한데, 성냥불에도 무너질 정도다. 



DC코믹스, 아톰

아톰 / 라이언 최

마블의 앤트맨처럼 작아지는 캐릭터다. 2대 아톰인 레이 팔머(참고로 라이언 최는 3대 아톰)가 발명한 렌즈를 이용해 본인의 신체를 작게 만든다. 물체도 크기를 줄일 수 있으나 시간이 지나면 폭발한다.

 

 

 

DC코믹스, 데스스트록

데스스트록

배트맨의 빌런. 완력이 일반인의 10배이며, 악력으로 강철 헬멧 쓴 사람의 머리를 구겨버릴 수 있다. 향상된 신체능력(스피드, 순발력, 체력)과 체내에 힐링팩터가 있어 빠른 회복력을 가졌다. 마블의 데드풀과는 달리 사지가 절단됐거나 눈이 다치거나 하는 부상은 회복이 불가능하다. 뇌의 90%를 사용할 수 있어 천재적인 전술가이자 격투가다. 각종 무기술에도 통달해, 배트맨과 싸워서 이길 수 있는 몇 안 되는 사람 중에 하나다. 암살 대상 외의 일반인은 공격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