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알아 보는 영화 : '원더우먼 1984'

2020. 12. 7. 00:02재미로 영화 읽기

워너 브라더스 코리아, 영화 '원더 우먼 1984' 스틸컷

'원더 우먼 1984'의 개봉(20년 12월 23일)이 얼마 남지 않았다. 마블 영화도 그렇지만, 코믹스 원작의 영화들은 그 설정들을 미리 알고 보면 재미가 배가 된다. 그래서 '원더우먼 1984' 예고편에서 보였거나, 영화에서 그려질 내용들을 미리 알아보았다.


DC Comics, Warner Bros, Wonder Woman in Gold Armor

 

황금 독수리 갑옷

DC코믹스 '킹덤 컴'(1996)에 처음 나왔던 전신갑주다. 독수리를 모델로 한 황금 갑옷으로, 날개의 탈부착이 가능하며 이 장면은 예고편에도 공개됐다. 이 갑주는 그녀의 능력을 강화시켜주고 증폭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갑옷에 달린 날개로 비행도 가능하다. 평소에도 전투 능력이 뛰어난 원더우먼이기에 황금 갑주를 거의 입지 않는다. 그래서 이 황급 갑주를 입었다는 것은 그녀가 임할 전투의 상황과 마음가짐이 평소와 다르다는 걸 의미한다.

 


DC Comics, Wonder Woman & Cheetah,

빌런 : 치타

초기 코믹스에서는 '프리실라 리치', '데모라 도메인'이 치타였지만 '바바라 미네르바'가 현재까지 치타 역할을 하고 있다. 배트맨에겐 '조커', 슈퍼맨에겐 '렉스 루터' 같은 원더우먼의 아치 에너미로서 지금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치타라는 이름답게 매우 빠른 스피드가 주요 능력이다. 바바라 미네르바가 치타가 된 원인은 코믹스에서는 다양하지만, 이번 영화에서는 또 다른 빌런 '맥스 웰로드'에 의해 원더우먼에 맞먹는 힘을 가지는 설정이 되는 걸로 예상된다.


DC Comics, Maxwell Lord,

빌런 : 맥스웰 로드

DC 코믹스 세계 관내에서는 손꼽히는 텔레파시 능력자다. 텔레파시를 이용한 정신 조종에 능하며, 능력을 사용할 때마다 코피가 나는 특징이 있다. 부유한 사업가가 된 후 저스티스 리그의 새로운 버전인 '저스티스 리그 인터내셔널'을 결성하기도 한다. 코믹스에서 자신이 원더우먼에게 살해당하는 것을 생중계시킨 인물로 유명하다. 슈퍼맨에게 암시를 걸어 원더우먼과 싸우게 하자, 원더우먼은 이를 막기 위해 맥스웰 로드의 목을 꺾어 죽인다. 하지만 모든 건 맥스웰 로드의 계략으로, 그 모습을 전 세계에 생중계해 원더우먼의 이미지를 훼손시키고 초인의 위험성을 각인시키기 위함이었다. 원더우먼의 빌런이기도 하지만 저스티스 리그의 빌런으로 그려질 때가 많다.


 

DC Comics, Steve Trevor,

스티브 트레버의 부활

원작의 스티브 트레버는 미공군 파일럿 출신으로 영화 설정과 대부분 비슷하다. 그녀에게 계속 구혼하고 청혼하지만, 계속 거절당하는 모습이 그려진다. 그래서 그녀와 사귀진 않지만 '헤어진 전 남자 친구' 이미지로 그려지고, 주변에서도 그렇게 인식한다. 슈퍼맨의 로이스 레인이나, 배트맨의 로빈처럼 일반 사람이지만 그 옆에서 그녀를 도와주는 역할이다. 영화 '원더 우먼'에서 장렬하게 전사했는데, '원더 우먼 1984'에서 부활한 걸로 보인다. '1984'에서 신적인 존재로 등장하는 '맥스웰 로드'와 원더우먼 간의 모종의 거래로 부활한다는 후문이 있는데 영화에서 어떻게 그려질지 지켜봐야겠다.


영화 <원더우먼 1984> 후기

 

영화 <원더우먼 1984> 후기

예전에는 숱한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영화들이 극장가를 점령해서 소규모 저예산 독립영화들을 보는 게 어려웠었다. 코로나 창궐이 있은 뒤부터는 반대로 숱한 대작들의 개봉 연기 덕에 블록버

mangosoda.tistory.com